전북 익산 막걸리 집

2021. 5. 15. 08:55카테고리 없음

728x90

#전북 익산 막걸리 집

 

전북 익산 막걸리 맛집 이야기!

 

훌륭한 선생님들과 어울리며 들렀던 막걸리집이에요. 

 

타지인 익산에 내려와 관사 생활하면서 퇴근 후의 외로움을

 

맛있는 안주 한상 차림과 함라 막걸리로 웃을 수 있게 해준 행복의 장소였어요.

 

 

꾼들만 알고 있는 전북 익산의 막걸리 맛집입니다.

 

이름도 '꾼'이에요. 

 

안주 한상 보여줄게요- 

 

 

먹지도 않는 술안주로 이것저것 개수만 늘려놓은 다른 집들과 달리 실속 있는 안주로 올려놨어요. 

 

술을 더 주문하면 다른 안주가 또 나올 거예요. 

 

그런데 클났네요-

 

오늘 이후로 소문나면  우리 친구들이 앉을 자리도 없을 텐테.....

 

괜한 짓 하는 거 아닌지 모르겠어요.

 

그렇더라도 포스팅하고 싶은 집이에요.

 

 

7년 전

 

관사에서 홀로 생활하는 제가 외로울까 봐 퇴근하면 동료들이 이곳저곳 익산에서 이름난 막걸리집에 데리고 다녔는데요.

 

모든 막걸리 집들이 안주가 끝내주더라고요. 

 

익산에는 모두 맛집 같더군요.

 

수도권에선 꿈도 못 꿀 정도로 싸고 맛있는 안주가 한상 가득히 차려지는데 보는 것만으로도 흡~족했었지요.

 

 

그중에서 이곳 '꾼' 막걸리 집은

 

테이블도 몇 개 안되는 허름하고 조그만 가게지만 저는 여기가 가장 깔끔하고 맘에 들었어요. 

 

주인장의 꼬장꼬장하고 깔끔한 성품이 안주에도 담긴 것 같았기 때문이에요.

 

 

가게 문을 몇 시에 여는지는 모르겠는데 퇴근하고 5시 30분쯤 도착하면 항상 열려있었어요.  

 

조금 늦게 가면 자리가 없어서 몇 번 허탕친 적 있었지요.

 

하루 종일 진 빼고 그 막걸리 한상을 기대하며 목말라 갔다가 자리가 없어 돌아 나올 때면 쫴~끔 허탈한 기분이었죠.

 

그맘 이해하시려나 모르겠네요. 

 

그렇다고 포기할 우리가 아닙니다.

 

가까이 있는 핀치 히터 막걸리 집으로 발길을 돌려야죠.

 

평소에 물색해놨거든요. ㅋ~

 

그 집도 손님은 많지만 조금 널찍해서 우리가 앉을 자리는 있었어요.

 

거기서 막걸리로 목을 축이고 얼큰해졌는데도 뭔가 허전해서 2차로 다시 그 집 '꾼'에 찾아가면...

 

주인장 왈 "안주 다 떨어졌으니 담에 오시라-"고... 

 

거-참! 쌀쌀하데요~

 

막걸리집 치고는 좀 일찍 닫는 편이었어요.

 

그날 준비한 안주가 다 떨어지는 9시쯤이면 파장을 하나 봐요.

 

 

그때의 절친들이 책 출간 축하한다고 초청해서 지난달에 '꾼'에서 만났어요. 

 

코로나 시국이니 만큼 4명 이내 모여서 조촐하지만 깊은 정 우러나는 출판기념식을 이곳 '꾼'에서 가진 거죠. ^^

 

 

 

SRT 타고 익산역에 내려서 출구의 코로나 방역 코스를 통과하는데 그날따라 괜히 긴장되더라고요 

 

혹시 열불 난다고

 

'삑~~!'울릴까 봐서요 

 

정상! ㅎ 

 

 

익산역 뒤편 송학동 방향으로 나가면 

 

그리운 막걸리집 '꾼'이 저기 오른쪽 길 건너편 보이네요.

 

 

이 가게도 코로나 방역 지침 철저히 지키더군요. 

 

손님 3명-3명씩 6명이 왔는데 딱 봐서 서로 아는 사람들인 것 같으면,

 

다른 테이블에 앉아서 서로 합석 안 한다고 통사정해도 절대 입장 안 시켜줘요.  

 

주인장이 눈치 100단에다가 돗자리 깔 수준인 것 같더구먼요. 

 

 

우리는 4명이서 함라고운님 막걸리 한 주전자(3병 들어감) 놓고 조촐하니 기념식 했네요. 

 

사실 한 주전자만 먹고 나올 수 있나요~ 

 

좋은 사람들과 헤어지기 아쉽고 

안주도 좋은데요-

 

입에 착착! 달라붙더라고요.^^

 

 

7년 전 그때는

 

막걸리 3병 한 주전자에 안주 한상이 18,000원였던 것 같은데 지금은 23,000원이더군요. 

 

 

수도권에선 엄두도 못 낼 싼 가격이죠.

 

깔끔함도 맛도 최고예요.

 

장수막걸리 팬이지만 (그중에서도 영등포 & 구로 양조장)

 

익산의 함라 고운님 막걸리 싸~랑해요~~~^^

 

모두 건강하세요~~~!!!

 

https://m.bookk.co.kr/book/view/107189

 

특성화고에서 만나요

【중학생들의 특성화고·마이스터고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. 또한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에 재학 중인 친구들에게는 학교생활의 지침서이자 진로 설정의 안내서가 되어주길

m.bookk.co.kr

 https://m.bookk.co.kr/book/view/108609

 

돈 벌었어요! (컬러)

중소기업 대표이사를 퇴직하고 특성화고등학교와 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취업지원관으로 근무하면서 느꼈던 점 중의 하나는 취업에 필요한 스펙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경제 지식도 우리

m.bookk.co.kr

 

728x90